정치/지방자치 > 종합

동두천시립도서관 최우수 도서관 선정

계층 간 정보 격차 해소…그림책 읽어주기 사업 ‘고평가’

2011년 02월 11일 18시 46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동두천시립도서관이 경기도가 실시한 ‘2010년 경기도 도서관 평가’에서 최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내 공공도서관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도 시책사업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평가는 2010년 6월 이전에 개관한 경기도내 143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각 시군의 도서관 정책과 육성의지 및 무한봉사, 지역사랑방, 협력 등 각 분야별 우수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실시 했다.

동두천시립도서관은 군부대, 어린이집, 학교 등 관내 기관들과 협력하여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주력했으며 특히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인을 위한 그림책 읽어주기 사업을 추진한 결과,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타 시군에서 꾸준히 벤치마킹 하는 등 모범적인 운영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동두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은 물론 관내 다수의 기관과의 협력 덕분에 이루어진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그동안 정보 소외계층으로 취급됐던 경기북부지역이 이번 수상을 통해 정보문화의 선진지역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우수도서관은 평가시상금으로 2500만원이 교부되며 시상금은 시·군 공공도서관 발전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된다.



양주/동두천신문사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1992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