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종합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컴퓨터, 전기, 공조냉동설비, 기계 등 4개 과정 교육

2011년 06월 03일 23시 44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제3회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북부지역 유치부 7개팀과 초등부 5개팀 41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며, 비보이 축하공연이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고, 서울시교육청에서 추천을 받은 심사위원들이 가창력, 율동, 표정, 의상 등을 평가했다.

대회결과 유치부는 ▲대상 일산 선아유치원 ▲최우수상 가평 청심유치원 ▲우수상 양주 신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장려상 구리 건영유치원 등 4개 팀이, 초등부는 ▲대상 의정부 호원초등학교 ▲최우수상 남양주 판곡초등학교 ▲우수상 포천 태봉초등학교 ▲장려상 파주 금신초등학교 등 2개 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가 후원했으며, 대상팀은 9월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재난본부 관계자는 “119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줌은 물론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해 조기안전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양주/동두천신문사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2108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