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종합

6군단, 올해 첫 대규모 통합화력 전투훈련 실시

포천 승진훈련장 2500명 관람, 육·공 합동 화력 선보여

2012년 03월 02일 18시 30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육군 제6군단 예하 제26기계화보병사단은 오는 8일 오후 2시 포천시 영북면 소재 승진훈련장에서 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회원, 일반시민, 양주·동두천·포천시 지역 기관장, 서울·경기지역 안보단체 회원, 지역주민, 관광객 등 2500여명을 초청해 대규모 통합화력 전투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최대 규모의 통합화력 전투훈련은 유사시 작전 수행능력을 극대화시키고, 육군과 공군의 협력을 강화함은 물론 적 도발시 강력한 응징능력 및 대국민 안보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된다.

이번 훈련에는 제26기계화보병사단에서 K-1, K1A1, K-9, 비호 등 최첨단 전투장비와 F-15K 등 공군주요 전력, 총 900여명의 장병이 참가한 가운데 화기별 위력사격, 공격전투사격, 장비견학 순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는 오는 10일까지 승진훈련장 일대 도로에서 훈련을 위한 다수의 궤도장비가 이동하고, 훈련장에서는 실사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량 운전자들의 안전운행과 군 안전통제 요원들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훈련에 따른 불편사항이나 대민피해 발생 시에는 부대(☎826-6363)로 연락하면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박승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cafst11@nate.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2372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