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종합

코레일 직원의 고객구출작전!

전동차 탈선되자 안전하게 고객 유도

2014년 03월 21일 17시 43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지난 16일 아침 동두천중앙역 전동차 탈선사고현장에서 코레일 직원들의 헌신적인 고객구출소식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훈훈한 미담으로 번졌다.

전일 야간근무를 마치고 퇴근하는 코레일 직원들이 다수 타고 있는 전동차가 동두천중앙역에 도착할 무렵인 오전 9시 20분경 갑자기 전동차가 멈춰 섰고, 잠시 후 탈선으로 더 이상 열차운행이 불가하다는 방송과 함께 일부 직원들이 날렵하게 전동차 출입문을 열고 고객들을 밖으로 안내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직원들은 반대편 선로의 안전여부를 확인하면서 안전한 담장 쪽 출입문을 열었고, 자발적으로 고객구출에 참여한 몇몇 군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짧은 시간에 1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을 50여m 앞 승강장으로 안내할 수 있었다.

당시 고객 유도에 참여한 코레일의 한 직원은 “탈선이라는 방송에 주저 없이 안전한 쪽의 출입문을 열었고, 여성과 노약자 고객들의 하차를 도왔으며, 본인 말고도 많은 직원들이 다른 칸에서 일정한 역할을 한 덕분에 비교적 신속하게 전동차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동두천중앙역의 전동차 탈선사고는 4시간만인 오후 1시쯤 정상 복구됐다.



김주성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joos1980@gmail.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083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