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행사

양주시, 스쿨북릴레이 독서운동 전개

초등학교 11곳 아동 도서 독후활동 펼쳐

2014년 05월 23일 17시 37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양주시는 2014년 양주의 책으로 선정된 아동서 ‘일수의 탄생’으로 스쿨북릴레이 독서운동을 펼친다.

스쿨북릴레이 독서운동은 시립도서관에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초등학교 11곳에 한 학급 학생 수만큼의 양주의 책 아동서를 배부해 반 전체 학생들이 이 책을 같이 읽고 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소통한 후 다음 반으로 넘기는 독서운동이다.

이번 스쿨북릴레이 독서운동에 참여하는 학교에서는 ‘일수의 탄생’을 가지고 작가와의 만남은 물론 독후감대회, 독서토론수업 등 다양한 독서활동들을 펼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스쿨북릴레이 독서운동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쉽게 책과 가까워지고 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사업은 오는 8월까지 진행하고 참여가 우수한 학교는 향후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도서관정책팀 ☎8082-7418



허은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hey1018@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149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