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맛집탐방/토스트란 무엇인가? ‘싱하브라더스’

차별화된 메뉴와 특별한 소스로 고객 마음 훔쳐

2015년 10월 09일 15시 53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대용과 아이들의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토스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먹거리로 관심 받고 있다. 이런 토스트가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맛과 모양으로 변모시킨 장본인이 양주에 있다.

소상공인들의 창업을 도우며 사람들 입맛을 사로잡은 화제의 주인공은 이소룡 복장을 하고 토스트를 만들며 사람들에게 행복의 맛을 전하는 심동보(40세) 대표다.
고읍동에 위치한 ‘싱하브라더스’에는 ‘맛있으니 10초 안에 다 먹으라’는 문구와 함께 일반인들의 낙서와 인사말 그리고 심 대표의 경영 철학이 고스란히 배어있다.

‘싱하브라더스’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과거 온라인에서 ‘싱하형’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악플러가 있었는데, 이 사람의 이미지가 이소룡과 매치가 돼 ‘싱하형토스트’로 이름 지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발음이 어렵고 기억하기 힘들다고 해서 싱하형의 형을 브라더스로 바꿔 지금의 ‘싱하브라더스’가 됐다고 한다.

심 대표는 약 10년 전 다니던 건실한 건설회사 과장자리를 박차고 2006년 천안 남서울대학교 앞에서 4~5평의 작은 규모로 ‘싱하형토스트’ 가게를 창업해 소자본 투자로 혼자만의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바로 옆 ‘이삭 토스트’라는 토스트 업계의 대표주자가 위치해 있어 이기기 위한 전략으로 사람들의 눈에 띄는 일명 ‘이소룡 전략’을 펼쳤다고 한다. 홍콩의 전설적인 배우 이소룡의 트레이드마크인 노란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코믹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들을 맞았으며, 간판 또한 과거 이소룡이 출연했던 영화포스터의 느낌을 담아 만들었다.

외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피자와 햄버거, 치킨 등을 토스트와 조합한 다양한 메뉴구성부터 심 대표만의 특별한 소스로 다른 토스트와는 차별적인 맛까지 선보여, 시작하자마자 꽁꽁 얼어붙었던 고객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었다.

이렇듯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싱하브라더스’는 천안에 2개의 체인점이 생겨났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당시 신도시로 개발 중이었던 양주시로 2년간 오가며 푸드트럭으로 홍보해 올해 6월 지금의 가게를 오픈할 수 있었다.

온라인 마케팅보다 직접 발로 뛰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선호한다는 심 대표의 부지런함을 입증하는 푸드트럭은 양주시 뿐만이 아닌 전국적으로 돌아다니며 주위의 상점이나 입주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홍보·영업활동에 매진했다.


그 결과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서 각각 1개의 체인점이 들어설 예정이며 올해 안으로 체인점 5개까지 늘일 계획이라고 한다. 소자본을 통해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심 대표의 경영 노하우를 배워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최종 목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심 대표는 “전국적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주력해 많은 체인점이 생겨났으면 좋겠다”며 “머지않아 토스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로 우뚝 설 것”이라고 자신했다.

‘싱하브라더스’는 명절(구정, 추석)을 제외하고 하루도 쉬지 않고 운영되며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모든 메뉴가 2000원~3000원의 저렴한 가격대이며 그 중에서도 ‘통살스파이시치킨 토스트’와 ‘핫치킨 토스트’가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토스트와 함께 마시는 음료로는 다양한 종류의 과일 주스가 별미다.
문의: ☎841-9291



전상훈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unsanghun@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408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