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행사

강남오페라단 학교순회콘서트, 교육과 재미 ‘일거양득’

12월 14일, 보영여고서 두 번째 공연 예정

2015년 11월 29일 11시 07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강남오페라단(단장 김현정)이 교육과 재미, 진로지도 및 감동을 결합시킨 학교순회 스쿨클래식 경기도 콘서트 투어(김포, 동두천, 화성, 포천, 양평, 부천, 용인 등 총 15개 학교)로 교육계 및 문화계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강남오페라단이 마련한 학교순회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도하는 사업으로 강남오페라단은 최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부문에 도전해 총 16개의 학교 순회공연에 선정됐다.
강남오페라단의 학교순회 콘서트 ‘청소년 창의진로체험 에듀-콘서트’는 진로지도와 콘서트가 결합된 행사로 음악회, 공연을 둘러싼 다양한 직업군들을 소개하고 설명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공연과 문화를 입체적으로 접하고 나아가 향후 진로를 고민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발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 청소년들의 공연예술 콘텐츠 분야에 대한 관심해소와 진로체험을 위한 교육콘서트로, 청소년들이 예술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사회의 주요한 구성요소로서의 문화와 예술을 올바로 이해하고, 문화예술 직업에 대해 입체적이고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연 전 ‘세계의 노래 콘서트’라는 제목으로 프랑스, 러시아, 독일, 이태리, 미국, 아일랜드, 한국의 각 나라별 특징이 내포된 아름다운 노래에 대해 강의를 하고난 후, 본 공연을 진행 하는 방식으로 청소년들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모습을 입체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공연을 주도하는 강남오페라단의 단장 소프라노 김현정 단장은 일찍이 이태리 살레르노국립음악원, 파르마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이태리, 독일, 프랑스 등지에서 오페라 주역가수, 성악콘서트, 오케스트라 협연 등으로 맹활약 한 세계적인 가수로 현재 수원대학교 음대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김 단장은 그동안 볼쇼이 오페라 갈라콘서트,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심포니 오케스트라, 함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세계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한편, ‘사랑의 묘약’, ‘피가로의 결혼’, ‘리골레토’ 등 국내외 수많은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활약한 바 있다.
지난 19일 신흥고등학교, 신흥중학교 교내 청심학사 8층 시청각 강의실에서 ‘세계의 노래 및 창의진로’라는 제목으로 공연이 진행됐으며, 오는 12월 14일 11시 보영여자고등학교에서 관내 두 번째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강남오페라단 070-4367-3105



김홍민 기자 | 다른기사보기 | nuntium@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464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