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단체탐방/양주시 홍보서포터즈

공식블로그·시민소통창·시정소식지 기자 27人

2016년 01월 29일 15시 31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양주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알려드려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유튜브(youtube) 등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인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없을 것이다. 지면을 활용해 소식을 전해 듣던 과거에는 거리, 시간, 비용 등의 한계가 있었지만 약 10년 전부터 등장한 SNS는 순식간에 전 세계로 뻗어나간다.

이러한 영향력 때문인지 관점에 따라 각기 다른 측면에 주목하는 등 언제나 논란의 중심에 서있다. 개인과 다수의 소통이 원활해 ‘아랍의 봄’을 촉발시켰지만, 개인의 사생활이 끈임 없이 노출돼 불안에 떨기도 하는 등 순기능과 역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하지만 SNS의 순기능만을 활용해 양주시 곳곳의 소식들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뜻을 모은 단체가 있으니 바로 ‘양주시 홍보서포터즈’(단장 이은모)다.
1월 15일 양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한 홍보서포터즈는 이은모 단장을 필두로 공식블로그 기자 6명, 시민소통창 기자 14명, 시정소식지 기자 7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됐다.


공식블로그 기자단은 ‘양주愛 취하다’(blog.naver.com/yangju619)라는 양주시 공식 블로그에 관광·문화·축제·특산물 등 관련 기사를 작성해 대외적으로 홍보한다.
시의 정책·뉴스·생활정보·공모전 등의 글을 써서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시민소통창 기자단은 ‘클릭양주’(yangjulove.blog.me)를 운영한다.

또한 시정소식지 기자단은 기획기사 및 시정소식 등의 유익한 정보가 담긴 시정소식지 ‘함께그린양주’를 담당한다.
한편, 홍보서포터즈를 이끌어갈 이은모 단장은 지난 2005년 창간된 시정소식지인 ‘함께그린양주’에 시의 우수한 문화와 역사 관련 글을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리는 등 공로를 인정받아 적임자로 선출됐다.

1963년 군 생활 당시 문화부장으로 활동하며 속초 방송에서 주최한 시낭송 대회에 당선됐고, 1980년 해외 시낭송 대회에서도 ‘귀국의 길목에서’라는 명품 시를 써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진정한 글이란 남의 것을 그대로 베껴 쓰는 것이 아니라 확실히 알고 써야한다”는 이은모 단장은 양주 출신의 조선시대 방랑시인인 김삿갓의 시가 담긴 ‘김삿갓 시집’의 구절을 정확히 알아내기 위해 광진, 화순, 동복, 홍성, 안동 등 전국을 돌아다녔고, 한동안 밤낮을 지새워 원고지 약 600장 분량의 김삿갓 시집을 재탄생시키기도 했다.

이은모 단장은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양주의 문화·역사 등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 홍보서포터즈를 이끌 각오를 다짐했다.
참신한 시각과 전문성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명품도시 양주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줄 홍보서포터즈.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며 이은모 단장의 건강을 기원한다.



전상훈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unsanghun@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515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