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업체탐방/장흥면 일영허브랜드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로 봄나들이 장소 ‘적격’

2016년 04월 22일 17시 08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명소’로 떠나자!

따스한 햇살, 알록달록 봄꽃과 푸른 잎사귀, 완연한 봄 날씨에 어디론가 여행을 가고 싶지만 거리상의 문제, 비용의 문제 등을 핑계로 선뜻 나들이를 가지 못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여럿 보게 된다. 그렇다면 장흥면에 위치한 일영허브랜드(대표 김택수)로 떠나봄이 어떨까.

일영허브랜드는 ‘아이리스’, ‘온에어’, ‘마이프린세스’,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등의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할 만큼 유럽의 어느 마을을 연상시키는 대자연을 품은 향기의 명소로 봄을 맞이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택수 대표는 과거 유럽여행 도중 한눈에 들어오는 허브정원에 매료됐고, 한국에도 이런 아름다운 장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아래 1998년 유럽풍의 이태리식당인 ‘솔베이지’를 개장했다. 이후 2001년 식당 주변 약 9900㎡의 면적에 허브 정원, 허브 식물원, 허브 숍 등 부대시설을 갖춘 일영허브랜드를 개관했으며 2011년에는 100여 종의 허브 식물을 갖춘 허브 박물관을 개관해 1만6500㎡의 면적으로 확장했다.

현재 산책 공간, 동·식물원, 힐링센터, 레스토랑, 베이커리, 허브 리빙숍 등 알차게 꾸며져 있어 자연 속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를 제공한다. 입구와 주차장을 지나 우측으로 가다 보면 염소, 토끼 등 작은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고 만져 보거나 먹이도 줄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적격이다.


동물원에서 산책로를 지나 위로 쭉 올라가면 허브식물원이 보이는데 약 1000㎡ 규모의 온실에서 로즈마리, 재스민, 라벤더 등 다양한 허브가 은은한 향을 풍겨 허브로 목욕을 한 것 같이 상쾌하다. 또한 힐링센터에서는 족욕, 사우나,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을 통해 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등 건강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좋은 재료와 천연발효종을 이용해 그날 갓 구운 빵만을 판매하는 솔베이지 베이커리는 부드러운 식감, 다양하고 독특한 맛의 빵들을 제공하며 특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들깨 마늘빵’은 한번 방문했다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인기메뉴다.


고급 모던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은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해 화덕피자, 파스타 등의 일품요리로 고객들에게 다가간다.
허브 리빙숍에서는 다양한 허브차와 액세서리, 아로마용품, 직접 재배한 허브, 리빙용품 등 각양각색의 허브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한편, 유치·초등부를 대상으로 ‘자연아 같이놀자’라는 자연체험학교를 운영해 아이들이 정교하고 정형화된 교육의 틀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마음껏 뛰놀고, 자연과 소통함으로써 스스로 학습하고 삶의 자존력을 기르며 창의적인 사고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주말숲학교’, ‘주말미술공방학교’가 있으며 주말숲학교는 유치부(3개월 과정)와 초등1학년~3학년(6개월 과정)으로 나뉘며 숲속놀이체험, 곤충체험, 허브심기, 동물먹이주기 등을 실시한다. 주말미술공방학교는 5세~초등3학년을 대상으로 목각쌓기, 스템프찍기, 인형놀이 등 다양한 창의적인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문의: ☎871-4387



전상훈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unsanghun@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607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