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맛집탐방/광사동 ‘쉐프의 부대찌개’

부대찌개 시키면 피자 or 돈가스도 맛볼 수 있어

2016년 06월 03일 14시 07분 (주)양주/동두천신문사


쉐프의 부대찌개 먹어보셨나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전골형태의 부대찌개는 말 그대로 ‘군대의 찌개’라는 뜻으로, 그 연원은 1950년 6·25 전쟁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시여서 모든 먹을 것이 부족했던 시절, 행정구역이 제금 나기 전 양주 지역(특히, 지금의 의정부시와 송탄시)에 많이 주둔해 있던 미군 부대에서 먹다 남은 햄이나 통조림 혹은 미군 부대에서 몰래 빼낸 고기를 이용해 고추장을 넣고 찌개로 만든 것이다.

고기가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때, 부대찌개는 남이 먹고 남은 재료로 끓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매우 잘 팔리는 음식이었고, 이전에 햄을 먹어 본 적이 없던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오늘날까지 매우 인기 있는 대중 음식이 됐다.


더 이상 미군 부대에서 나오는 음식을 활용하지 않아도 되는 오늘날에는 라면, 당면 등의 사리나 흰떡 등의 재료를 함께 넣어 그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 먹으며 특히, 영양분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수많은 부대찌개 음식점이 즐비한 요즘, 어디서 먹어야 할 지 고객들의 고민하는 시간은 늘어만 간다. 그렇다면 맛, 고급스런 분위기, 푸짐한 양, 다양한 메뉴 등을 고루 갖춘 광사동에 위치한 ‘쉐프의 부대찌개’(대표 김효선)를 방문해보자.

올해 3월 개업해 빛의 속도로 유명세를 타는 등 지역주민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다른 부대찌개 전문점과 달리 차별화된 메뉴 때문이다.


긴 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에 햄과 김치, 치즈, 마카로니 등을 듬뿍 올린 쉐프의 부대찌개를 2인분 이상 주문하면 고르곤졸라 피자, 돈가스, 냉면, 막국수 중 선택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 사이드메뉴들은 서비스로 주는 공짜 음식이지만 메인 메뉴만큼의 퀄리티로 맛있고 양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 라면사리, 공깃밥 무한 리필 등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덕계동에서 태어나고 자란 김효선 대표는 “점심에는 주부, 직장인 분들이 저녁에는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은데 이들 대부분이 처음 방문했을 때 ‘어떻게 부대찌개와 돈가스, 피자를 함께 먹을 수 있지?’ 라고 생각했다”며 “하지만 한번 맛본 손님들은 다시 찾아오시고 단골 손님이 되는 등 매우 만족해하신다”고 전했다.

자리를 잡고 대표 메뉴인 쉐프의 부대찌개를 주문한다. 잠시 후 밑반찬과 함께 돈가스, 고르곤졸라 피자가 나온다.
참을 수 없어 얼른 돈가스를 먹기 좋게 자르고 입안에 넣으니 바삭한 튀김에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가 서로 다른 식감으로 재미를 더한다.
고르곤졸라 피자 또한 꿀에 찍어 먹으니 달달한 맛에 스르르 눈이 감긴다.

 ▲김효선 대표


드디어 메인 메뉴인 쉐프의 부대찌개와 함께 ‘삐약이 타이머’가 식탁위에 올려 진다. 삐약이 타이머는 일정 시간 찌개가 끓고 먹기 좋은 때를 알려주는 타이머다. 타이머가 울리고 국물을 한 숟가락 떠 단번에 들이키니 “아~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얼큰하고 개운한 육수 맛이 몸속에서 느껴진다.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새 식탁에는 빈 그릇만이 놓여져있고, 포만감과 만족감에 쉽게 자리에서 일어날 수 없다. ‘환상의 궁합 한상차림’이다.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신메뉴로 출시예정인 크림함박스테이크, 닭갈비도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는 김효선 대표. 맛과 분위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광사동 쉐프의 부대찌개에서 오늘 한 끼 식사를 즐겨봄이 어떨까.
-문의: ☎847-59371



전상훈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unsanghun@naver.com
- Copyrights ⓒ (주)양주/동두천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656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