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행사

식용곤충 요리대회 참가자 접수

학생부 30명, 일반부 6명 서류심사 선정

2017년 06월 01일 15시 59분 양주신문


양주시는 한국외식고등학교(교장 김해연)와 6월 20일 ‘제3회 식용곤충을 활용한 요리대회’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외식과학고 한식조리실에서 열릴 예정인 이 대회는 식용곤충 식재료의 다양한 변신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식용곤충의 가치를 알리고 혐오감을 없애고자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 ㈔한국곤충산업협회,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 경민대학교가 적극 지원에 나선다.

경연분야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관내 식용곤충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http://atc.yangju.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일반부 metboll@korea.kr, 학생부 bestjin757@korea.kr)로 접수신청하면 되며 서류심사를 통해 학생부 30명, 일반부 6명을 선발해 대회 본선을 연다.

총 상금은 195만 원으로 일반부와 학생부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각각 30만 원, 20만 원의 상금과 더불어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장상, 농촌진흥청장상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영양적 가치가 풍부한 식용곤충을 식재료로 널리 알리는 한편 시민들에게 곤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주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양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3938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