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생활정보

건강정보 시사 6호<2019년01월11일자>

2019년 01월 16일 16시 03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 폐렴구균 예방접종
만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접종

동두천시 보건소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올해는 만 65세가 된 1954년생 어르신부터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무료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폐렴구균 병원체가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과 사람간의 직접 접촉으로 전파되며, 주요 증상으로는 중이염, 폐렴, 균혈증 및 수막염 등이 있고, 항생제로 치료가 된다.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은 노년층에서 질환발생과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 뇌수막염 예방은 물론, 폐렴 예방에도 효과적인 백신이며, 성인의 경우 특정 고위험군 또는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접종한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에서 연중 무료접종이 가능하므로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들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내 뼈는 튼튼한가?
동두천보건소, 연중 골밀도 검사

동두천시보건소는 갱년기 여성 및 노인의 대표질병 중 하나인 골다공증의 조기발견을 위해 골밀도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골다공증은 자체로는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뼈에서 칼슘 등이 빠져나가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쉽게 발생되며, 골절이 되면 일상 생활능력을 회복하지 못하거나 사망할 위험이 높아지고, 많은 시간과 치료비용이 소모되는 질병으로 조기검진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2016년 7월 최신 골밀도 검사장비를 구입한 이후 시민을 대상으로 연 600명 이상의 골밀도 검사를 시행해 고령층에서 발생하기 쉬운 골절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일반인의 골밀도 검사비용은 1만2480원이며, 만 65세 이상 시민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사부위는 척추(요추)와 양쪽 대퇴골(고관절)로 검사결과에 따라 병원상담과 향후 건강관리 및 재검사를 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방문하기 전에 전화 및 방문예약을 해야 하며, 신분증 지참 후 예약시간에 맞춰 보건소 방사선실로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홍보를 강화해 많은 시민들이 검진을 받아 조기 발견 및 치료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860-3391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02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