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체험탐방/모아베리농장

딸기체험농장 특화, 실컷 먹고 담고 건강식 체험

2019년 04월 15일 15시 5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주렁주렁 빠알간~ 딸기, 연천으로 오세요!

‘디저트의 여왕’ 딸기가 제철을 맞아 마트 입구 진열대를 점령하고 전통시장에도 빨간 바구니에 담겨 세상 구경이 한창이다.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요즘,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풍부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주부마다 딸기상자를 슬쩍 집는다. 이 같이 주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딸기를 마음껏 먹고 잼과 빵을 만들 수 있는 딸기체험농장이 연천에 있다.

기자가 찾아간 날, ‘모아베리농장’(대표 옥영희) 1200평의 하우스 안에서 탐스럽게 익은 빠알간 딸기를 한 움큼 손에 쥔 꼬마와 가족 일행이 딸기 수확의 삼매경에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


수원에서 양주 남면에 거주하는 시어머니를 모시고 인터넷으로 검색해 처음 방문했다는 김상단 씨 가족은 농장 곳곳에 열린 딸기를 마음껏 따고 먹으면서 모처럼의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이날 김 씨 가족은 딸기샤베트아이스크림, 딸기잼, 딸기율무부라우니 등의 체험을 하고 작품(?)을 들고 돌아갔다. 이 가족처럼 ‘모아베리농장’ 방문자 상당수는 인터넷 검색으로, 입소문으로 찾아온다.

‘모아베리농장’의 체험프로그램은 기본프로그램(딸기체험-6월까지, 열대과일체험-7,8월)에 선택프로그램(천연아이스크림, 솜사탕, 딸기향초 만들기)과 쿠킹 만들기 프로그램(딸기브라우니, 머핀쿠키), 예쁜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 등이 있다.


봄철 기본프로그램으로는 20분 동안 직접 딸기를 수확할 수 있는 딸기수확체험, 딸기샤베트아이스크림 만들기(2개), 딸기잼 만들기(2병)가 있다. 여기에 딸기브라우니, 딸기청, 딸기설기케이크, 솜사탕, 꽃 묘목심기, 딸기향초, 드립커피체험 등의 프로그램은 선택프로그램이며, 기본프로그램에 5000원~1만5000원 추가하면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단체접수는 체험료 할인 폭이 크다. 솜사탕 만들기는 돼지저금통에 3000원을 넣으며 셀프코너로 진행되고 쌓인 돈은 불우이웃돕기로 전액 기부돼 체험도 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행에 나도 모르게 참여하게 된다.

수경재배의 ‘모아베리농장’은 겨울부터 봄까지는 딸기 수확체험을, 여름(7~8월)에는 열대과일인 백향과(白香果) 수확체험을 할 수 있으며 원예체험은 상시 추가할 수 있다.
10년 전 ‘모아베리농장’을 처음 창업한 옥영희 대표는 남편과 아들의 든든한 지원을 받아 농장을 운영하면서 지역에서도 알아주는 여성창업농업인으로 올라섰다.


연천관광연구회(CB센터) 산하 구석구석여행사의 대표로 활동 중인 그녀는 농촌체험 활성화에 열정을 쏟고 있다.
경기도 생활개선회 팜아트 페스티벌 대상, 관광두레 전국대회 여성창업농업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등 여성농업인의 선도적인 열정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군남면 황지리 화진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하고 있는 ‘모아베리농장’은 자연 속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며, 즐거움과 지혜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농장을 지향한다.

새콤달콤 그 자체로 입 안 가득 봄 향기가 밀려오는 ‘모아베리농장’에서 딸기도 수확하고 건강식도 체험하면서 봄날 추억의 한 페이지를 써내려가는 건 어떨까.
-주소: 군남면 황지리 892번지
-예약: ☎010-4713-8694



김진자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injakim66@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48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