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탐방

펜션탐방/ '두루미그린빌리지'

가는 곳마다 포토존, 주변 여행 인프라 ‘특급 만족’

2019년 05월 14일 16시 5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최북단 마을에서 운영하는 동화 속 펜션

연천 최북단, 휴전선과 가장 가까운 중면 삼곶리는 자연 그대로의 청정한 자연환경과 경관이 뛰어난 마을이다.

맑은 공기와 북에서 내려오는 청정수(임진강), 수려한 나무군락지, 태풍전망대와 연강갤러리, 게다가 가을과 겨울에는 약 400마리의 두루미를 탐조하기 위해 사진작가. 환경단체, 관광객, 학계 등의 방문도 쏠쏠하다.

특히, 삼곶리 주민들이 직접 운영해 뛰어난 가성비와 청결, 후덕한 인심까지 덤으로 얹어주는 ‘두루미그린빌리지’ 펜션도 외지인 유입에 한몫하고 있다.


연천군이 이 같은 관광자원을 활용해 농가소득을 꾀할 목적으로 2만2321㎡ 부지에 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해 영농조합법인(대표 이광길)에 운영을 맡긴 ‘두루미그린빌리지’는 펜션과 농촌체험(관광)을 복합시켜 일반 펜션과 차별화를 뒀다.

농촌체험을 희망하면 삼곶리 주민이 직영하는 농가를 찾아 각종 작물을 심어보고(봄) 수확(가을)하면서 흙의 소중함과 땀방울의 진한 의미를 깨닫게 된다.
‘두루미그린빌리지’의 최고 강점은 돔 형태의 독립채로 이뤄져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한 폭의 그림과 같아 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

특히, 펜션과 부대시설, 환경조건 등을 따져볼 때 가격은 최저가 별 다섯이다.
4인이 입실할 수 있는 10개의 독립 펜션의 1박 요금은 성수기 10만 원(비수기 8만 원)이고, 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단체동 1채는 성수기 20만 원(비수기 16만 원)이라 시설 대비 가격은 경쟁력이 있다.


여기서 팁 하나, 연천군민과 군 장병은 10%, 중면 면민은 20% 할인해 준다.
각각의 펜션 외부는 파란 잔디로 뒤덮인 마당과 원목 테이블을 갖춰 야간에 가족 모두가 신발을 벗고 고기를 구워먹으며 밤하늘에 총총히 박힌 별들의 무희를 감상하기에는 그만이다.

공장에서 내뿜는 연기나 미세먼지 등으로 답답한 도심에서 볼 수 없었던 무수한 별들의 장관이 여기서는 일상이다.
펜션 내부는 일반 펜션처럼 취사도구와 침구류, 인덕션렌지·TV·냉장고·밥솥·에어컨 등의 전자제품, 채광 좋은 화장실이 둥근 형태의 하우스 안에 비치되어 있다.
부대시설도 최상급이다.

인조 잔디 축구장과 족구장, 다양한 최신 운동기구(야외), 에어바운스 수영장(어린이용, 성인용), 주차장, 정자, 잔디광장, 야외 샤워실과 화장실 등을 펜션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체 80명이 한꺼번에 체험하고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은 조리기구와 주방시설, 테이블과 의자 일체가 완비돼 기업·단체의 연수나 세미나 장소로 대여한다.

주변 여행 인프라도 이만한 곳이 없다. 가는 곳마다 포토존이고 추억에 남을 배경이다.
신분증을 지참해 군 초소를 통과하면 북한을 조망할 수 있는 태풍전망대(매주 화요일 휴관)와 우리나라 유일의 DMZ 내에 건립된 연강갤러리(매주 화요일 휴관), 드넓은 임진강습지공원이 펜션 인근에 있다.


북녘을 바라보고 있는 높이 10m의 그리팅맨이 펜션 앞마당에서 보이고, 연강나룻길과 평화누리길을 손을 잡고 가족이 걸어보면 가족애가 싹튼다.
그리팅맨과 미라클타운의 한옥과 습지를 봤다면 그 다음 코스는 연천 어부들이 운영하는 가람애체험마을로 향하면 좋다. 여기에는 연천에 서식하는 모든 종류의 물고기를 관찰하고 맨 손으로 물고기도 잡을 수 있다.

강영미 두루미마을 간사는 “인근에 가게가 없어 6월부터는 아이스크림, 음료, 과자 등을 구비해 작은 매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먼 길 찾아온 고객들을 생각해 운영의 융통성, 농촌의 넉넉한 인심을 푸짐하게 드리겠다”고 도시인들을 맞는 각오를 전했다.

경기도 연천군 중면 군중로 324
예약: ☎834-5560, 010-7466-2173



김진자 기자 | 다른기사보기 | jinjakim66@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59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