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어린이신문

이담초, 과학 발명 한마당 축제

과학 체험으로 창의성·문제해결력↑

2019년 06월 04일 13시 0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 이담초등학교(교장 오순옥)는 전교생이 함께하는 ‘2019년 이담 과학발명 한마당축제’를 5월 3일 교내에서 개최했다.

강당에 설치된 ‘발명체험 부스’(5곳)·‘소프트웨어체험 부스’(2곳)에서는 다양한 발명체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고 각 교실에서는 광섬유 카네이션 만들기(1~2학년), 투석기 만들기(3~4학년), 에어로켓 만들기(5학년), 안전한 구조물 만들기(6학년) 등 학년 수준에 맞는 발명품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발명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았고, 소프트웨어 체험 부스에서 로봇을 직접 움직여 본 것이 무척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담초교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발명교육센터, SW선도학교 등 과학·발명 교육과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중이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68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