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어린이신문

동두천교육청, 어울림 한마당 ‘성료’

매일매일 끼와 꿈을 키우는 학생 문화예술 축제

2019년 06월 04일 13시 0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관내 초·중·고 25개 문화예술팀이 공연하는 ‘매·끼·꿈 학생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을 5월 11일 개최했다.

‘매·끼·꿈’은 ‘매일매일 꿈을 키운다’는 뜻의 줄임말로 이번행사는 청소년의 끼와 꿈을 마음껏 발산할 무대, 오감을 활용한 과학체험이 어우러지도록 시청·어수회가 주관하는 ‘제19회 동두천 길거리 과학 축제’와 연계해 구성했다.

이날 금관중주, 오케스트라, 합주, 댄스, 사물놀이, 밴드, 퍼포먼스 등 모든 공연 팀은 뜨거운 열정을 마음껏 내뿜었고 학생과 현장 관객들은 장르에 무관하게 열띤 환호로 화답했다.

또한 3D프린터, 드론시범, 과학동아리, 발명교실, 우주과학사진전, 과학상상화 등 30여 개의 과학체험부스에서는 청소년·시민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정기 교육장은 “매·끼·꿈의 의미대로 우리 청소년들이 매일매일 끼와 꿈을 키워 나가며 배움으로 하루하루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68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