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종합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성료’

청소년이 주도하는 6가지 프로그램 체험·진행

2019년 06월 04일 14시 2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와 건전한 직업의식 고취를 목표로 5월 11일 개최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에 청소년과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모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2012년부터 시작,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법사랑위원지구협의회,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진로상담, 직업탐색, 진학상담, 진로게임, 진학정보, 자원봉사 등 6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커리어 코치가 직업심리검사와 해석을, ‘직업탐색존’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정보를 제공했고 ‘진학상담존’에서 대학생 멘티와 입시·진로지도 담당자가 전공별 특성과 전망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 ‘진로게임존’에서 보드게임을 활용, 예측 못한 진로결정 변수에 대해 고민해 보고 ‘진학정보존’에서 진학과 관련된 세부정보를 획득했으며 ‘자원봉사존’에서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활발히 이뤄지는 등 청소년의 주도적인 체험과 진행이 이뤄졌다.

최용덕 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유익한 정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70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