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읍면소식 15호<2019년 5월 31일자>

2019년 06월 04일 14시 2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신서면-성인용 보행기 보급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보행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80세 이상 어르신 47명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지역에 소외되는 어려운 이웃이 방치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

이효창 민간위원장은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할 수 있어 감사하다. 협의체 위원들 역시 지역자원의 개발, 연계 등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서면-사회복지시설 위문


신서면행정복지센터는 22일 사회복지시설 은혜마을(시설장 사춘이)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쳤다.

노인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핀 임광진 면장은 입소자들이 생활에 필요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관리자 및 입소자들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마련, 각종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임 면장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남면-쌀 나눔 100인 릴레이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분기 정기회의에서 논의했던 이웃돕기와 관련, 5월 22일부터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이번 이웃돕기 캠페인은 ‘사랑의 쌀 나눔 100인 릴레이’로 쌀 10㎏ 1포씩 100명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진명두 면장이 제일 먼저 쌀을 후원해 릴레이 붐 조성에 불을 지폈다.
진 면장은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쌀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정부양곡만으로는 부족했었는데 이렇게 쌀을 후원해주어 힘이 난다”고 매우 고마워했다.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소외계층 100세대에 지원할 계획이다.



전곡읍-복지의제 발굴 연수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지관길·이상훈)는 5월 24일 협의체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복지의제 발굴 및 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지관길 읍장, 이상훈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광명시 복지정책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상호 기관과의 정보교류, 우수사례 논의 등 협의체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광명시 지역명소인 광명동굴과 업사이클아트센터 견학도 함께 병행해 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써 연천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됐다.

이상훈 위원장은 “앞으로도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특색에 적합한 복지의제 발굴 등 지역주민과 함께 사는 전곡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70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