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방범 CCTV 확대 설치

2022년까지 지속… 촘촘한 안전 그물망 구축

2019년 06월 28일 15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의 범죄예방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2019년 방범용 CCTV 구축사업’이 6월 27일 완료됐다.

도비보조 매칭펀드(도:30%, 시:70%)로 추진되는 방범 CCTV 구축사업은 올해 11억4000여만 원을 투입, 방범용 CCTV를 새로 설치(47대)하고 차량방범용 CCTV 성능개선(3대)이 이뤄졌으며 2022년까지 ▲통학로 CCTV ▲방범 CCTV ▲지능형 CCTV ▲저화질 CCTV 교체 등 4개 분야로 구분돼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에 신규설치 된 방범 CCTV 47대는 동두천경찰서와 협의를 거쳐 범죄 취약·우려지역, CCTV 사각지대를 우선 고려해 설치됐으며 차량번호 식별이 불가능했던 200만 화소 미만 저화질 차량방범용 CCTV 3대는 전량 650만 화소급으로 성능 개선, 범죄예방과 수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아울러 시의 안전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모니터링 전문 요원이 24시간 화면을 지켜보며 꼼꼼하고 촘촘하게 이상 유무를 확인중이다.

최용덕 시장은 “방범용 CCTV 설치사업을 통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범죄청정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경찰서의 최근 3년 통계에 따르면 지속적인 방범용 CCTV 확충으로 관내 총 범죄비율은 2.8% 감소했고 5대 범죄비율도 7% 감소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763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