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BIX, 중투위 심사 통과

행정절차 완료… 내년 상반기 분양공고

2019년 07월 04일 14시 2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의 우량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력소가 될 연천BIX(은통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본격적인 단지 개발공사가 한창이다.

행정절차와 착공을 동시에 진행했던 연천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7월 1일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 심사를 통과해 필요한 행정절차가 모두 끝났다.

현재 2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연천BIX 조성사업은 경기도의 성장 잠재력과 고용능력 확충을 목표로 국·도비 220억 원을 포함해 총 118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2021년 준공이 목표다.

연천군과 경기도시공사가 연천읍 통현리 일원 60만㎡의 규모로 조성 중인 연천BIX는 기존 일반산업단지와는 달리 쾌적한 근무여건과 복지를 고려한 단지배치가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근로자들이 숙식할 수 있도록 행복주택 100호를 지어 인구유입과 주변상권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입주기업의 원활한 경영과 원가절감 등을 지원할 기업지원센터, 공동물류센터 등의 시설도 입지해 기업의 조기 안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청정연천을 기업(상품) 경쟁력으로 삼을 식품회사가 연천을 주목할 수 있도록 식품산업클러스트도 구상하고 있어 풀무원, CJ 등 국내 유명 식품회사의 입주도 기대할 만하다.

올해 하반기부터 기업유치에 공동으로 힘을 쏟을 연천군과 경기도시공사는 내년 상반기 분양공고 후 전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발품을 팔아 2020년부터 분양에 성과를 낼 각오다.

김광철 군수는 “연천BIX는 1500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4000억 원 이상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기업이 실질적으로 운영하게 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발전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77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