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37번째 착한일터 선정

8사단 맹호대대, 희망나눔 행복드림 앞장

2019년 07월 16일 16시 4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7월 9일 육군 제8사단 맹호대대 주둔지에서 37번째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가입식을 가졌다.

이날 가입식은 도내 최초로 착한일터에 선정된 군부대인 만큼 최용덕 시장, 유승균 맹호대대장, 공동모금회 관계자, 정기후원 가입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축하하며 감사인사, 현판수여식,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동두천시’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업하는 희망나눔 행복드림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모금 사업으로 모금액은 사회 취약계층·저소득층에 대한 장학사업, 의료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된다.

맹호대대는 2013년 소요동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와 상호협약을 맺은 이래 저소득층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바자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보훈청과 함께 관내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참여, 생활이 불편한 참전용사들의 주거환경 정화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소요동 방위협의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각종 문화행사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가치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착한일터 가입은 부대 장교·부사관 중 75%(82명)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결과로 직장단위 정기후원 단체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됐다.

유승균 맹호대대장은 “이웃을 돕는 뜻 깊은 일에 부대원이 뜻을 모아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 지역사회를 위해 아낌없이 헌신하는 자랑스러운 부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최용덕 시장은 “동두천을 사랑하는 맹호대대의 마음에 뭉클한 감동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군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면서 지역복지발전을 위한 봉사활동도 적극적인 자타공인 전국 최고의 부대가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77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