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빅 데이터 활용 행정업무 추진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 주정차 단속·계도에 활용

2019년 08월 30일 17시 1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관내 쓰레기 무단투기·불법 주정차 단속에 빅 데이터(Big data)분석 결과를 적용, 객관적·과학적인 행정을 펼친다.

빅 데이터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다양한 패턴과 규칙을 분석함으로써 시간과 자원의 효과적인 절감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시민 권리를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쓰레기 무단투기는 CCTV통합관제센터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구축된 지난해 관제결과에 기초, 무단투기 집중 시기와 지역을 시각화 했다. 분석 결과 관내에서는 여름철(7~9월)과 일요일~화요일, 아침 시간대(7시~8시)에 무단투기가 다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법 주정차는 최근 2년간(2017~2018)단속 현황을 기초로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을 시각화하고 지역별 원인을 상세히 분석했다. 분석 결과 2017년에 비해 2018년 관내 단속 건수가 증가했고 인구·상권이 집중된 지행동과 생연동 일원에 상습 불법 주정차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 담당 부서는 분석결과를 토대로 쓰레기 불법투기와 불법 주정차에 대한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전개하는 중이다. 또한 다양한 행정 분야에 빅 데이터 접목 가능성과 기대효과를 분석하고 점진적으로 확대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에 기반한 합리적 의사결정과 빅데이터 분석에 기초한 업무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1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