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어린이신문

신흥고, 해외 독립운동 전적지 견학

주니어 ROTC 생도 20명 중국 2박 3일 체험

2019년 09월 03일 13시 5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 신흥고등학교(교장 이인규) 주니어 ROTC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상하이(Shanghai, 上海)와 자아싱(jiaxing, 嘉興), 항저우(Hangzhou, 杭州) 일대의 해외독립운동전적지를 견학하고 돌아왔다.

3.1운동 및 임시정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외독립운동전적지 견학은 100년 전 역사의 현장에서 ‘함께 기억하는 100년, 함께 도전하는 미래’를 주제로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훙커우 공원 윤봉길 의사 기념관, 지아싱(jiaxing, 嘉興)의 김구 선생 피난처, 항저우 임시정부 유적지를 둘러봤다. 이번 견학에는 선발된 주니어 ROTC 생도 20명과 인솔교원 2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스스로 역사의 현장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경기학생선언문’을 낭독하는 행사를 통해 3.1운동의 감동과 윤봉길 의사의 의거, 임시정부의 간난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고, 한반도 평화 실현에 대한 동기를 만들었다. 해외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인규 교장은 출발에 앞서 “주니어 ROTC생도 중에서도 선발된 학생들에게 주어진 기회임을 자각하고 책임감과 의무감을 가지고 독립운동 유적지 견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며 “3.1운동의 정신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활동을 마음에 새겨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3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