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어린이신문

연천교육청, 평화통일·직무 역량강화

일반행정직 60여 명 통일의 필요성 연수

2019년 09월 03일 13시 5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8월 26일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관내 소속 일반행정직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2019년도 평화통일·직무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 통일부 산하 통일교육원의 정은찬 교수를 초빙해 ‘북한의 사회, 경제 변화와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대면교육과 통일된 한국의 미래를 직접 느끼는 통일미래관 체험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업무수행능력을 함양하는 학교회계 직무연수도 병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접경지역과 가까운 위치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평화통일교육은 다른 어떤 교육보다 중요하며, 통일의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어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홍성순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통일교육 활동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소속 지방공무원들의 통일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이를 통해 평화통일 교육의 기반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3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