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어린이신문

동두천교육청, 일본 제품 불매 운동 워크숍

관내 중·고등학생 70여 명 한자리…열띤 토론

2019년 09월 03일 14시 0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8월 21일, 중·고교 학생자치회·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정책제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두천·양주의 16개 중학교, 13개 고등학교 학생 70여 명이 모인 이날 워크숍에서는 ▲일본의 경제 보복 배경·파급효과 ▲불매운동 등 우리 국민의 대응 ▲학생들이 할 수 있는 대응에 대해 열띤 토의·토론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각 학교가 불매운동에 동참하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 캠페인을 실시하자’, ‘학교별 토론회를 개최하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청소년교육의회 박준영 의장은 “불매운동이 일본에 주는 영향을 함께 공유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학생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4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