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독자마당 > 종합

동두천외고, 제2회 독서숲축제

학생 주도의 26개 창의 프로그램 운영

2019년 09월 03일 14시 0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교장 박준성)는 8월 22일 제2회 독서숲축제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독서와 관련된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을 계획, 26개의 다양한 활동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자아성취감을 길렀다.

독서에 대한 가치 있는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인 독서 TED와 독서 골든벨,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었던 고민을 책을 매개로 치유해보는 ‘읽는 약국’, 숨겨진 책의 단서들을 찾고 이를 유추하여 책의 제목을 맞추면 스튜디오를 탈출하는 ‘방송실을 탈출하라’ 등 독서와 연관된 재미있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이 돋보였다.

학생들은 이 같은 경험과 기회에 참여함으로써 독서와 삶의 밀접한 관계를 느끼고 ‘앎·삶·꿈·숲’의 가치를 기반으로 미래역량을 키웠다.
박준성 교장은 “이제 2회를 맞이한 독서숲축제가 매년 발전·확장되어 동외고의 새로운 전통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4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