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읍면소식 연천시사16호(8월30일자)

2019년 09월 03일 14시 4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왕징면-만나서 얘기해~


왕징면은 8월 21일 무등리(1차), 북삼리(2차) 주민과 권완섭 면장 등 공무원이 함께하는 주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는 ‘만나서 얘기해’(meet and talk)라는 슬로건처럼 친한 친구를 만나듯 편안하게 만나 격식 없이 이야기하자는 취지로 주민과 행정기관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 면장과 주민 약 50명은 마을 현안, 건의사항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군(면)의 홍보사항 등을 전달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과 진솔한 대화로 소통하면서 행정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학면-대규모 환경정화활동


백학면 행정복지센터는 8월 28일 ‘국토대청소’ 환경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면 직원, 백학면 이장협의회·주민자치위원회·남녀새마을지도자·바르게살기협의회·백학봉사회·남녀의용소방대 등 8개 단체와 전곡농협백학지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쓰레기 버리지 않는 문화 확산 및 청결운동의 조기정착을 목적에 뒀다.

이날 대청소는 371번 지방도 및 비룡대교, 배수펌프장 주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관내 전역에 걸쳐 이뤄졌으며, 각 마을별 마을안길 청소 및 내 집 앞 내가 쓸기를 병행해 깨끗한 백학 만들기에 주민 모두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형성해 의미가 컸다.

이상근 면장은 “추석을 앞두고 백학면 자산이 집결해 쾌적한 환경 조성에 땀을 흘려줘 고맙다. 백학면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5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