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줄기사

연천 생태가치 시민참여평가단 모집

수당 10만 원 지원, 연천 주민 누구나 접수

2019년 09월 03일 15시 2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지역 시민이 주도적으로 생태자원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평가하는 과정은 시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환경계획을 세우는 첫걸음이며, 앞으로 지역의 많은 참여와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계획이 세워지길 기대한다.”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의 주요한 생태자산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지역 생태가치 시민참여평가’ 워크숍이 연천에서 열린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9월 3일 파주, 4일 연천 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개최하며 지역의 생태자산과 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행사일정은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자연의 가치 및 생태자원 소개(자원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을까?), Q활동(개인/조별), 생태가치 시민참여평가(해당지역 생태가치에 대한 개별 및 통합평가)가 이뤄진다.

참여자격은 연천지역 거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1인당 10만원의 지원수당과 식사가 제공되며 장소는 지원자 선정 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2017년부터 ‘지역 생태자산 발굴 및 생태계서비스 시범평가’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환경계획을 수립하는 데 기초자료로 활용 중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은행 정기적금에서 이자가 나오듯이 우리는 ‘생태자산’이라는 원금을 통해 ‘생태계서비스’라는 이자를 받는다. 그러나 우리가 원금을 빼서 쓰거나 다 써버린다면 우리는 이자를 적게 받거나 받을 수 없게 될 수도 있다”면서

“현재의 자연은 우리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 후손인 미래 세대들과 함께 나누어야 할 자산이다. 자연의 혜택을 지속 가능하게 누리기 위해서는 생태자산을 잘 관리하여 유지해야 한다”고 많은 참여를 기대했다.
참가신청: ☎041-950-5464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7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