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줄기사

연천군, 태양광 사후관리 업무협약

비정상적 상계거래 문제해결 공동 협력

2019년 09월 03일 15시 33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8월 28일 상황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연천지사(지사 최태식)와 가정용 태양광발전시설 사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천군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대체방안 및 군민에게 에너지복지 혜택을 주고자 매년 가정용 태양광발전시설(3kW기준) 설치에 따른 보조지급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태양광발전시설에 대한 한국전력의 상계거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모니터링 결과 비정상적인 상계거래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정상화 및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따랐다.

상계거래란 한국전력에서 공급받는 전력량에서 고객 측 태양광 발전시설로 생산한 전력량을 차감한 뒤 전기요금으로 환산하여 청구하는 방법이다.

이에 연천군과 한국전력 연천지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주택지원사업)를 위한 태양광발전 설치 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급 활성화에 노력해 발전설비 설치 대상에 대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정용 태양광발전시설 비정상 상계거래 대상을 찾아 정상화되도록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사후관리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8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