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가을 행사·축제일정 취소 및 변경

8개 행사 취소, 변경…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차단이 우선

2019년 09월 26일 17시 34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9월 말~10월에 예정된 행사·축제 일정을 취소 및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국가재난사태에 준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차단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판단에서다.

먼저 ▲제21회 동두천 록 페스티벌 ▲제17주년 천사데이 기념마라톤 ▲제39회 시민의 날 행사 ▲제19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제34회 단풍 문화제 ▲제3회 DDC할로윈 거리축제는 취소됐다.

다음으로 ▲제15회 한미우호축제(9월 28일→11월 2일)와 ▲제3회 평생학습축제(9월 28일→11월 2일)는 일정이 변경됐으며 9월 21일 개최 예정이던 제7회 상패남산축제는 변경일정을 확정해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했지만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행사·축제의 취소와 일정변경은 불가피했다”면서 “앞으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93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