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2019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우수’

두 개과 협업이 빚어낸 연천어린이집 신축 ‘고점’

2019년 10월 04일 16시 24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군수 김광철)이 9월 26일 국토교통부 주관 ‘2019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전’에서 올해 준공된 연천어린이집(원장 박장숙) 건축으로 우수상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월 4일 밝혔다.

2019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전은 공공기관이 시행·조성한 공공건축물, 공간환경 및 생활SOC 등 사회기반시설로써 공모일(6월 24일) 기준으로 준공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사업을 대상으로 국토공간의 품격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상이며 공공건축 부문, 혁신행정 부문, 국민 참여 부문 등 크게 세 분야를 공모한다.

이번 연천군의 수상은 국공립 연천어린이집 신축사업 입안부터 설계, 시공, 보완 등 모든 과정에 도시주택과와 사회복지과가 협업해 자연 친화적인 어린이집을 신축한 점이 크게 인정을 받았다.

연천어린이집은 전면 유리로 시공해 채광이 탁월하고 인근 공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동선을 짰다. 일례로 여름철 실내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구성한 것도 협업의 성과다.

김광철 군수는 “아이들의 창의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 원생과 학부모가 공유할 수 있는 열린 보육환경이 더 많은 어린이집으로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89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