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제설함 위치관제시스템 ‘구축’

도내 최초, 강설에 효율적·체계적 대응 ‘기대’

2019년 10월 08일 10시 44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도내 최초로 ‘제설함 위치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겨울철 강설(強雪)에 효율적·체계적인 대응에 나선다고 전했다.

제설함 위치관제시스템은 제설함 좌표를 지도에 데이터화하고 관리번호로 위치를 파악, 즉각적인 제설제를 보충하는 체계이며 시는 관내 주요구간 제설함 100곳에 관리번호·안내전화가 표기된 표찰 부착을 지난 9월에 이미 마쳤다.

이에 더해 제설차량의 작업상황, 동선, 운행 데이터가 실시간 분석되는 GPS시스템을 올해 초 구축하며 겨울철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선제적인 재난사고 예방에 기대를 높였다.

김종습 도로과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매년 겨울마다 주소, 위치를 설명하느라 애쓰던 민원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겨울철 폭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와 대처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0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