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21인승 31번 버스 16일 운행

전곡 외곽 주민·학생 시가지 접근성 향상

2019년 10월 16일 16시 1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은 농촌형교통모델 31번 버스 운행이 10월 16일 개시됐다고 밝혔다.

농촌형교통모델 버스는 대중교통 접근이 어려운 산간벽지와 오지주민을 위해 진입이 가능한 소형버스를 배차해 주민 이동권 보장이라는 교통복지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대형버스가 운행되고 있는 기존 노선버스 체계를 정비하고 개설해 노선 효율화로 주민편익을 도모하게 된다.

연천군은 이를 위해 21인승 공영버스 2대를 구입해 농어촌버스 운영사인 ㈜연천교통에 위탁하고 16일 오전 6시 30분부터 터미널~전곡역, 구석기사거리~터미널 2개 노선 운행을 시작했다.

일명 ‘전곡 순환버스’로 명명된 31번 노선 개통에 따라 학생들의 원활한 등·하교, 외곽 주민들의 전곡 시가지 접근성 향상 등의 효과가 클 것으로 연천군은 내다보고 있다.

운행시간은 전곡시외버스터미널 기준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총 22회 운행으로 출·퇴근시간대에는 30분 간격으로, 생활시간대에는 6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31번 버스의 1구간은 터미널-의료원-한아름A-태풍A-온골사거리-전곡중고교-전곡초교-석미A-영풍A-전곡역(농협사거리)이며, 2구간은 구석기사거리-쌍용A-선사유적지-효사랑병원-예일세띠앙A-영풍A-석미A-전곡초교-전곡중고교-온골사거리-터미널로 제1구간 운행 후 제2구간을 운행하게 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생활 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교통수단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0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