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 별자리 체험 폭발호응에 연장운영

10월 이어 11월 매주 토요일 신화 속 별 탐구

2019년 10월 17일 18시 5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청정의 아이콘 도시 연천군이 10월 한 달 동안 매주 금·토요일 밤 8~9시 고대산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한 별자리 체험프로그램에 폭발적인 호응이 따르자 11월(매주 토요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울창한 숲, 맑은 물,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장점인 고대산자연휴양림은 신서면 대광리 고대산 자락에 숲속의집 13동, 산림휴양관 1동 6실, 숲속수련원 1동, 야영장 20개소, 공중화장실 및 취사장 1동 등을 조성하고 2017년 개장해 가족 나들이객의 힐링 명소로 최적화된 휴양림으로 정평이 나있다.

휴양림 숙박객과 일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이번에 시범운영하는 별자리 체험프로그램은 강의실(40~50명)에서 기초강의를 들은 후 야외로 나가 직접 별자리를 관측해보는 시간으로 꾸민다.

산촌생태체험마을에서 별자리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맡았던 김린 운영 매니저는 동화와 신화에 등장하는 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별자리의 지식과 별자리를 직접 찾는 방법 등을 강의해 아이들이 우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사전예약(☎834-2200)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인원제한 있음)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기상환경에 따라 별자리가 보이지 않을 경우 실내교육만 진행한다.

프로그램 당일 일찍 고대산자연휴양림을 찾은 가족은 고대산(832m)과 보개산(877m)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로 및 탐방로, 무장애 산책로를 거닐면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누려보는 것도 좋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1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