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줄기사

동두천시선관위, 이제는 ‘투표도 스마트하게!’

PC·휴대폰 활용한 온라인투표(K-Voting) 이용 독려

2019년 10월 22일 16시 5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가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사회갈등 해소, 공명선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생활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g)’ 서비스를 지원중이다.

‘온라인투표(K-Voting)’란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초·중·고·대학교, 공동주택의 대표자 선출뿐만 아니라 의견수렴, 정책결정 등 다양한 범위의 생활 주변 투표에서도 활용 가능한 서비스다.

2013년 첫 선을 보인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지난해에만 전국 이용건수 2140건(공동주택 1594, 학교 202, 협회·단체 344), 선거인수 262만5553명이 임원선출과 안건선출에 참여했으며 이용의 편리성ㆍ절차적 투명성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있다.

온라인투표는 PC, 스마트폰, 피처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수단으로 투표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종이투표에 비해 ▲시·공간적 제약에서 자유롭고 ▲실시간 투표율 확인이 가능하며 ▲투표종료 즉시 개표결과 확인이 가능할 뿐더러 ▲유·무효 투표 시비가 없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비밀투표, 중복투표 방지 등 첨단 보안기술이 적용되고 PC·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투표가 가능한 엄격한 보안성은 물론 선관위는 정보화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선거인을 위해 현장투표소도 추가 지원한다.

이용신청은 선거일 10일전까지 서비스이용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첨부서류(협약서,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사본 등)를 지참해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 협약을 체결하면 이용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투표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확인하거나 동두천시선관위(☎865-4228)에 문의하면 된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2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