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종합

사동초, 제7회 ‘사동초 비전페스티벌’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만든 동아리 발표회

2019년 10월 28일 14시 44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 사동초등학교(교장 김남숙)는 10월 25일 ‘사동초 비전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전페스티벌은 학생들이 동아리활동 시간에 갈고 닦은 실력을 함께 나누고 꿈을 키우는 동아리 발표회로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사동초는 현재 1-2학년 학급별 동아리와 3-6학년의 문화예술동아리 및 스포츠 동아리 등 총 20개의 학생 자율동아리가 매주 금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록 밴드, 오케스트라 등의 상설 동아리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동아리의 성격에 따라 공연 발표 동아리, 부스 체험, 전시 동아리 등을 분류하여 비전페스티벌에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

공연과 체험으로 나눠 2일간 진행됐던 발표회를 올해는 1일로 바꿔 진행했다.


다채로운 공연(뮤지컬부, 보컬&랩부, 방송댄스부 외 5팀)과 다양한 체험(공예아트부, 푸드스타일리스트부 외 12팀)이 가득한 풍성한 동아리 발표회로 거듭났다. 또한, ‘비전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축제의 요소를 더하고자 전교생 미니 바이킹 체험, 숲속 보물찾기, 이기거나 비기거나(이벤트맨과 가위,바위,보), 경품 추첨행사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추가해 학생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교육의 한 주체로서 동아리 발표회의 의미를 더하고자 학부모회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슬라임 및 드림캐쳐, 보석 십자수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와 더불어 학생 자치회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학생 장기자랑대회를 운영해 학생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의 의미를 빛냈다.

김남숙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고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함께 나누는 비전페스티벌은 학생의 역량과 꿈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학생 주도 동아리활동 운영으로 모두 다 함께 꿈을 만들어가는 행복한 사동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2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