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저소득층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관내 9050명 대상, KF94규격품 1인당 32매씩

2019년 11월 14일 17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미세먼지에 노출되기 쉬운 저소득층의 건강을 위해 보건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대상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수급자(노인, 아동, 정신보건)등 9050명으로 1인당 32매씩 지원될 계획이다.

보건용 마스크는 KF의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성능이 우수한 제품이며 시는 차단지수가 가장 높은 KF94규격제품을 지원한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대상자에게 개별연락 및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 시 호흡이 불편할 수 있는 호흡기·심혈관 질환자·노약자들을 위해 정확한 착용법 안내도 병행할 예정이다.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 “미세먼지 등 환경 위해요인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에게 시기적절한 지원이며 대상자 모두에게 빠짐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에서 12일 개최된 '미세먼지 토론회'에서는 올겨울(12월~내년 2월까지의) 미세먼지 농도를 평년(PM 10 기준 60.4㎍/㎥)과 비슷하거나 낮을 것으로 예측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4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