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종합

경기도, 하반기 어린이집 안전 점검

도내 모든 어린이집 대상, 내년 1월 3일까지

2019년 11월 26일 12시 3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도는 이달 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도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관리대책을 점검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사회복지사업법(제34조의4)에 따라 매 반기별 실시하는 정기 안전점검이다.

모든 어린이집은 관련 규정에 따라 시설 자체점검 후 그 결과를 시·군에 보고해야 하고 시·군에서는 관할 어린이집 중 15% 이상을 선정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관리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준수 ▲공기청정기 관리 실태 등 미세먼지 관리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통학차량 어린이 하차확인 장치 설치 및 작동 여부 ▲영유아 보호장구 장착 여부 등 통학차량 안전관리 ▲어린이집 안전 교육 실시 여부 및 교육관리 실태 등이다.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제38조)에 따라 행정처분 하고,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또는 자발적 시정을 유도할 계획이다.

남상덕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동절기 어린이집 시설 안전점검은 자칫 방심할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 키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4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