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정치

김성원 의원, ‘소비자권익 대상’ 수상

소비자 권리 보호의 법률 개정안 다수 발의

2019년 12월 06일 15시 3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김성원 국회의원이 2019년 컨슈머워치 시상식에서 ‘소비자권익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권익대상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법률과 정책을 감시하는 컨슈머워치(소비자운동 단체)가 주관‧주최하는 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소비자 후생을 증진시키고 노력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공헌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 등원 이후 소비자원의 권한을 강화하는 ‘소비자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본회의를 통과했고, 공산품의 결함이 발생했을 때 현행보다 쉽고 빠르게 교환‧환불이 가능토록 하는 내용의 ‘소비자기본법’ 개정안 등 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한 다수의 법안을 대표발의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국회 운영위원회, 정무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다양한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자유와 시장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해온 의정활동도 높게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을 수행하려고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의 영광을 동두천·연천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기업, 소비자들의 이익이 강화될 수 있도록 소비자주권이 존중받고 보호받을 수 있는 경제정책과 제도 뒷받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한민국 혁신성장브랜드 성장동력 가치를 인정받은 개인, 기관 및 단체,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2019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5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