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차별화된 민원행정 서비스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9년 12월 11일 13시 5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10일 개최된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상 표창과 인증 현판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이란 민원서비스의 질적 상향을 위해 행안부에서 전국 각 시·도, 시·군·구, 교육지원청, 세무서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의 시설·환경·민원서비스 등을 종합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시는 민원실 내 북 카페, 건강측정코너, 무료법률상담코너, 인터넷 부스, 수유실을 설치하고 다양한 음료를 비치하는 등 민원인·방문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공간을 마련했고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안내 데스크,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를 운영중이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배려창구를 마련하고, 돋보기, 휠체어, 보청기, 점자책자 등을 비치하는 등 사회적 약자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설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지역주민의 현안사항을 직접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장 이동 집무실’, 미군부대 주둔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미군장병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관내 변호사 사무실이 없는 지역 여건을 고려한 ‘시민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하는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다양한 시책을 추진중이다.

최용덕 시장은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들과 더욱 가깝게 공감·소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6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