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행사

두드림장애인학교, 2019년 학습발표회

시낭송·태권도·기타연주·난타 등 실력 뽐내

2019년 12월 20일 16시 3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두드림장애인학교(교장 정진호)는 학생들의 올 한해 학습 성과를 뽐내는 ‘제9회 학습발표회 및 종업식을 20일 개최했다.

두드림장애인학교 1층 교회를 대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 정치인, 후원자,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 배움의 과정에서 희망을 찾으며 기쁜 땀 흘린 학생, 교사들에게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냈다.

이에 더해 학생들은 지도해준 교사들에게 꽃과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모습도 보였다.

학습발표회는 지난 1년 동안 노력한 흔적과 성과를 영상으로 소개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시낭송, 기타연주, 태권도시범, 난타공연까지 선보이는 등 빠짐없이 알차게 구성됐다.

시낭송은 차분하게, 때로는 씩씩하고 밝은 목소리로 한자 한자 또렷이 깊은 울림을 선사했고, 태권도 시범은 패기와 절도가 넘쳤으며, 기타연주와 난타는 어깨가 들썩거릴 만큼 흥겨워 관객의 박수갈채가 끊이지 않았다.

정진호 교장은 “학생들의 도전과 성장 과정을 지켜봐주고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과연 될까?’ 라는 의문에 ‘된다!’고 답 할 수 있도록 도전을 계속하겠다”며 장애인 평생교육에 변함없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성인 장애인 학습자의 평생교육을 위해 설립된 두드림장애인학교는 ‘졸업’과정은 편성하지 않은 채 학생들이 원하는 만큼 머물고 학습하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쌓는 안식처로 도전과 성장을 거듭하는 중이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8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