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정치

김성원 의원, 종합의정보고서 제작

20대 국회 등원 이후 4년간 지역·의정활동 성과 담아

2019년 12월 27일 19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김성원 국회의원이 20대 국회 등원 이후 4년간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6-19 종합의정보고서’를 제작하고 1월 10일 오후 2시 동두천시민회관, 1월 14일 오후 2시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각 두 차례 주민을 대상으로 의정보고대회를 열 예정이다.

의정보고서에는 김 의원의 지역발전 의지를 함축한 ‘3대(代)가 행복한 동두천‧연천을 위해 더 악착같이 뛰겠습니다’는 타이틀과 함께 주요 사업별 예산확보 및 사업추진 경과, 특별교부금 확보 성과, 지역민원 해결 내용, 지역행사 활동내역을 담았다. 또한 국회에서의 입법 및 당직활동, 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인사청문특별위원회 활동, 국정감사 성과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번 종합의정보고서는 16페이지로 구성된 책자형 의정보고서와 휴대가 가능하도록 휴대폰 크기의 6페이지로 구성된 핸드형 의정보고서 2종으로 제작됐다고 의원실은 밝혔다.

종합의정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지난 4년간 ▲국비 7730여억 원 및 특별교부금 518억 원 확보 ▲의정활동 31관왕 수상 ▲각종 토론회‧세미나‧간담회 73회 개최 ▲112건의 법률안 대표발의 등 총 1364건 법안 발의 ▲자유한국당 대변인‧통일위원장 등 14개 주요당직 역임 등이며, 야당 초선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와 입법 활동, 의정 활동 등을 시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수치로 표현한 점은 눈에 뛴다.

또 동두천‧연천의 최우선 과제로 김 의원이 지난 총선 당시 약속했던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개통(2021년 전구간 개통)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2020년 토지보상) ▲국립연천현충원 건립 확정(2020년 토지보상) ▲신천 악취 해결(2020년 신천 국가하천 승격)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2022년 전구간 개통) 등 오랜 지역숙원 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단락별로 구분해 놓았다.

이 외에도 지역과 관련, ▲교통인프라 개선(국도3호선(연천~신탄, 연천~신탄2), 국도 37호선(적성~전곡, 전곡~영중), 동이~우정간 도로 확포장, 광암~마산간 도로, 안흥IC연결 도로, 안흥마을 진입도로, 동원베네스트~일신건영APT 도시계획 도로 개설, 어수로 도로확장 등) ▲주한미국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 ▲시민회관 리모델링 ▲소요산역 광장확대 ▲연천 은통산업단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살처분 피해보상금 및 생계안정 자금 국비 확보 ▲연천경찰서 신축 ▲초성리탄약고 이전 추진 등 주요사업의 예산확보 경과를 상세히 다뤘다.


이례적으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3년 연속 선임된 김 의원은 국비예산 확보에 매진한 결과 4년간 국비 7730여억 원, 중앙정부와 경기도로부터 특별교부금을 518억 원을 확보한 성과가 두드러졌다.

김 의원은 등원 이후 매일 국회와 동두천‧연천을 오가며 특유의 성실함과 겸손함을 바탕으로 뛰어난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평을 받아왔다. 탁월한 능력을 바탕으로 당 대변인과 원내대변인, 조직사무부총장, 통일위원장 등 14개의 당직을 맡아 맹활약했으며, 초선의원 모임 대표 등 중앙정치 무대에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 결과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4년 연속), 수도권일보‧시사뉴스 주관 국정감사 우수의원(4년 연속),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2년 연속)에 선정됐다. 당과 언론, 시민단체로부터 모두 인정받으며 2016년 2관왕, 2017년 8관왕, 2018년 9관왕, 2019년 12관왕 등 4년간 의정활동 31관왕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김성원 의원은 “2016년 4월 전(全) 투표소 승리와 당(黨) 지역구 최연소 국회의원이라는 훈장을 준 동두천‧연천 주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신의를 지키고자 20대 국회 등원 이후 게으름 피우지 않고 오직 연천‧동두천의 발전만 바라보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4년간 악착같이 일해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동두천‧연천 주민의 자랑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겸손한 마음으로 초심 잃지 않고 연천‧동두천이 경기북부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3대(代)가 행복한 동두천‧연천을 위해 더욱 악착같이 뛰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성원 의원의 종합의정보고서는 김 의원의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서 ‘국회의원 김성원’, ‘김성원 의정보고서’ 검색 후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099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