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2020년 시민과의 대화 개최

주민들과 현장에서 소통… 행정 투명성·신뢰도 제고

2020년 01월 10일 15시 2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경자년(庚子年)새해를 맞아 9일과 10일 불현, 송내, 생연2, 중앙동에서 ‘2020년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최 시장이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사회단체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시정성과를 소개하고 2020년도 시정 비전과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또 지난해까지는 신년인사회로 개최했지만 올해부터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의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시민과의 대화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주민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직접 답변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시민과의 대화에는 시청 각 동 담당과장을 비롯한 민원 관련 부서장들이 함께 참석,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현장에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5일 동안 계획된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13일에 상패·소요동, 14일 오전에는 보산동, 15일 오후에는 생연1동에서 각각 개최된다.

최용덕 시장은 “주민의 불편과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이 즉시 현장을 확인한 뒤 신속히 조치하고 결과를 바로 안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01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