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탑동계곡 청정 리뉴얼(Renewal) 추진!

탑동계곡 공용캠핑장 조성사업으로 도비 20억 확보

2020년 02월 06일 16시 2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경기도와 함께 청정계곡 복원에 나선다. 시는 도의 ‘청정계곡 복원지역 편의시설 생활SOC 공모사업’에서 ‘탑동계곡 공용캠핑장 조성사업’이 도비(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깨끗한 계곡을 도민에게 돌려준다는 ‘청정계곡 복원사업’의 후속조치이며 도는 하천·계곡의 불법시설 정비가 추진 중인 2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탑동계곡은 울창한 숲, 깨끗한 물이 가득한 자연발생유원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뽐내며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관내 명소다.

하지만 계곡 주변 업소들의 하천 무단점용, 바가지요금 등 불법영업행위로 시민 불편과 환경 훼손이 수년간 이어졌고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탑동·왕방계곡 등에 불법 설치된 19개 업소의 시설물을 철거했다.

올해는 도내 25개 시·군과 함께 계곡지킴이(4명)를 임명 ▲감시·순찰 ▲재해위험요소· 불법행위 관리 ▲하천환경정비 활동 등 전반적 유지 및 관리에 힘쓸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탑동계곡에 공용캠핑장, 친환경 물놀이장, 둘레길, 화장실 등 자연과 지역의 특성·문화가 어우러진 시설물을 조성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상쾌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덕 시장은 “탑동계곡을 청정계곡으로 복원해 시민 품으로 돌려드리고, ‘놀자숲’·‘자연휴양림’이 올 상반기에 개장하면 동두천시가 명실상부 수도권 최대 산림휴양 관광지가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03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