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공적마스크? ‘여기 있어요!’

약국별 재고현황 5분마다 갱신해 문자로 안내

2020년 03월 16일 15시 5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시민들의 공적 마스크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관내 약국별 마스크 재고 현황을 문자메시지로 안내한다.

약국별 마스크 재고현황은 다양한 포털사이트와 스마트폰 앱(App)에서 확인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조작을 어려워하는 시민 및 어르신들은 이용에 제한이 있었다.

시가 자체개발(비예산)한 자동응답시스템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보를 5분 단위로 갱신, 관내 약국별 마스크 재고현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한다.

‘#1110-1339’번으로 내용에 상관없이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1분 이내 마스크 재고량이 많은 약국을 기준으로 행정동, 약국명, 재고수량, 약국 전화번호가 정리된 답장을 받아볼 수 있다.



단, 안내되는 마스크 재고량은 실시간 약국 보유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 문의가 권장되고, 안내시간은 약국 운영시간과 동일한 8시30분~22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일요일에 운영하는 약국에 한해서만 안내된다.

최용덕 시장은 “약국별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자동 안내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도 판매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게끔 운영을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시민 불편이 줄어들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11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