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아동양육 가정에 ‘특별돌봄쿠폰’ 지원

7세 미만 아동(약 4200명)대상, 1인당 최대 40만원!

2020년 03월 27일 16시 5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양육 가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7억 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가정경제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이 통과(18일)되면서부터 본격 추진됐다.

지원대상은 3월 현재 아동수당을 지원받는 만 7세 미만 아동으로 관내 약 4200명에게 1인당 최대 4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금은 임신부 진료비, 영·유아 보육비, 학비지원 전자바우처인 아이(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되고, 동두천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가 없는 대상자를 고려한 지원 방식을 추가 검토 중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양육가정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특별돌봄쿠폰이 4월중 신속히 지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13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