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만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1955년생부터, 신분증 지참해 보건소 예방접종실 방문 권장

2020년 04월 28일 14시 5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보건소(소장 이승찬)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진행 중이다.

대상자는 올해 만 65세가 된 1955년생 어르신부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폐렴구균은 공기중에 항상 떠다니고 사람의 목과 코에도 살고 있는 흔한 균이므로 언제든 감염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겨울에는 감염률과 사망률이 더 높아진다.

직접접촉이나 기침, 재채기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는 폐렴구균은 중이염·폐렴·균혈증·수막염 등의 주요 증상이 있고 고령이거나 심장병·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면역력이 약하기에 폐렴구균이 치명적일 수 있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항생제로 치료가 가능하다.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은 노년층에서 질환발생과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뇌수막염 예방은 물론 폐렴 예방에도 효과적인 백신으로, 성인의 경우 특정 고위험군과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접종을 권장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에서 연중 무료접종이 가능하므로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들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2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