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경찰서, 청소년범죄 예방활동 다각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청소년 주요 활동 지역 순찰

2020년 04월 28일 15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경찰서(서장 김영진)는 6월 3일까지 운영하는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관리 기간’과 연계하여 온라인 개학으로 사이버공간과 학교 밖 장소에서 발생하는 청소년 비행과 학교폭력, 절도 등 청소년범죄 예방활동을 다각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동두천 관내 초중·고 23개교 홈페이지, 온라인 학급방, 가정통신문 등 학교의 온라인 수업 플랫폼을 활용해 학교폭력 신고·상담을 위한 ‘학교전담경찰관’과 ‘117’을 안내하고, ‘디지털 성범죄 예방 등 청소년범죄 예방안내문’을 게시·전송했다.

또한 오프라인 개학이 지연됨에 따라 청소년 주요 활동 시간대에는 PC방, 코인노래방, 공원 등 청소년 주요 비행 구역을 집중 순찰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최대 규모의 PC방과 협조하여 전 좌석 PC화면에 디지털 성범죄 예방안내문(정의·대처방법·신고절차)을 게시, 모든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경찰서 관계자는 “학교와 협조하여 청소년범죄 예방 특별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청소년 주요 비행 장소 현장 순찰과 SNS 모니터링으로 사전에 비행을 적발하여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는 등 변화하는 온·오프라인 환경에 맞는 청소년 선도·보호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3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