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경리실무 교육생 모집

경력단절 여성 20명, 29일 교육 후 취업 알선

2020년 05월 08일 16시 1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이 경리실무 양성과정에 참여할 경력단절 여성 20명을 모집한다.

5월 27일 최종 참가자를 개별통지하며 통일평생교육원 전산교육장에서 6월 2일~7월 21일 교육한다. 교육비는 자부담이다.

공고일(5월 11일) 기준, 주소지가 연천군에 등록된 경력단절 여성 중 취업의지가 강한 여성을 우선 선발한다.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경리직무 실전 활용과정은 ▲경리실무이론(34시간) ▲경리실무실기(56시간) ▲OA실무(10시간) 등 총 총 29일 100시간이다.

앞서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된 연천군은 지난 2월 18일 고용노동부의정부지청과 지원약정을 체결했으며, 지역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비를 확보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인재 양성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촉진, 교육훈련, 취업연계 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해 시행하는 중앙정부 일자리 협력사업이다.

연천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되었던 이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산업의 전문 인력 수급 문제와 경력단절 여성들의 구직능력 개발 기회를 부여해 지역 고용 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지역 산업 경리 실무사 양성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연천군일자리센터(연천군종합복지관 1층)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839-2979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4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