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의회

동두천시의회, 모든 회의 실시간 생방송!

PC·모바일 기기 활용, ‘누구든지·어디서나’ 실시간 시청 구현

2020년 05월 11일 14시 2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앞으로 동두천시의회가 개최하는 모든 회의를 시민 누구나 인터넷 생방송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8일 열린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부터 모든 임시회·정례회·위원회 회의를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일정에 맞춰 의회를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고, 의정활동 내용은 사후 회의록과 의정홍보영상 등 제한적 창구로만 접할 수 있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시의회의 모든 회의는 PC·모바일 기기로 ‘누구든지·어디서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게 됐으며, 보다 폭넓은 시민 참여와 지방자치 수준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질문자와 답변자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1대1 영상분할시스템’을 도입, 회의 생동감 구현은 물론 시청자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회의 생방송은 PC의 경우 시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ddc.go.kr)에서 시청할 수 있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는 시의회 모바일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https://council.ddc.go.kr:6443/kr/cast/live.do) 이나 시의회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시청 할 수 있다.

이성수 의장은 “인터넷 생방송 도입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의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시의회는 디지털 의정으로 더욱 투명하고 친숙한 의회, 신뢰받으며 소통하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5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